남성형 탈모 치료제, 아보다트 효능과 부작용, 가격, 후기 정리

남성형 탈모는 세계적으로 많은 남성들이 공통으로 겪는 문제입니다. 그 중에서도 아보다트는 그 효과적인 치료 결과로 많은 남성들에게 사랑받는 치료제 중 하나입니다. 이 치료제는 뛰어난 효능을 자랑하면서도, 부작용과 가격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많은 이들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보다트의 효능, 부작용, 그리고 가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이를 통해 남성형 탈모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 관련 기사 보러 가기
‘마지막 블록버스터’ 1000만 탈모 인구 잡아라

 

아보다트란?

아보다트

아보다트는 주로 전립선 비대증 치료와 남성형 탈모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이 약물의 주요 성분은 두테라스테리드로, 이는 5-알파 레두테이스라는 효소를 억제하여 남성호르몬인 디히드로테스토스테론(DHT)의 생산을 줄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전립선이 과도하게 커져서 소변을 보는 데 문제를 일으키는 상태인데, DHT의 생산을 억제함으로써 전립선의 크기를 줄이고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한편, 남성형 탈모는 두피에서 머리카락 성장을 방해하는 DHT의 과다 생성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이 DHT를 억제함으로써 탈모를 예방하고 두피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기여합니다.

디히드로테스토스테론(DHT)

 

아보다트 효능

전립선 비대증 치료

전립선 비대증 치료

아보다트는 원래 전립선 비대증 치료를 위해 개발된 약물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전립선이 과도하게 커져서 소변을 보는 데 문제를 일으키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남성 호르몬인 DHT의 과다 생성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아보다트는 이를 억제함으로써 전립선의 크기를 줄이고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남성형 탈모 치료

남성형 탈모 치료

남성형 탈모는 DHT라는 남성 호르몬의 과다 생성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아보다트는 이 DHT를 억제함으로써 탈모를 예방하고 두피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기여합니다. 이를 통해 기존에 탈모로 인해 빠져나간 부분에 새로운 머리카락이 성장하는 것을 촉진하며, 지속적인 사용을 통해 탈모의 진행을 늦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아보다트 부작용

부작용은 약의 작용 원리에 연관되어 있으며, 사용자에 따라 그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성기능 저하

성기능 저하

남성호르몬인 DHT를 줄임으로써 탈모와 전립 비대증을 치료하는 약물입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일부 사용자에게는 성기능과 관련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발기부전, 성욕감소, 사정장애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성형 유방

부작용 중 하나로 여성형 유방이 있습니다. 이는 남성의 유방이 비정상적으로 커지는 현상으로, 이는 DHT 수치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두통, 위장 불쾌감

약 복용 중에는 두통이나 위장 불쾌감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시적인 것일 수도 있지만, 지속적으로 나타날 경우에는 약물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은 개인의 체질과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약물 사용 전에는 반드시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야 하며, 복용 중에는 주기적인 건강 체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보다트 가격

가격은 1BOX(30일) 분량이 3만원 ~ 3만 5천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3개월 분량과 처방전 가격포함하여 11만원 중반대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확한 가격은 제조사와 판매처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정확한 가격은 병원이나 약국에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다트 후기

아래에는 5년동안 복용한 저의 실제 후기 글입니다.

복용 후 3개월 전까지는 머리를 감거나 드라이를 할 때 머리카락이 빠지는 갯수는 비슷합니다. 이 때까지는 약이 효과가 없나?, 계속 복용해야 하나?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3개월 이후 머리카락이 빠지는 갯수가 줄어드는게 조금 보이며, 5년 동안 복용한 결과 탈모의 진행이 늦어지는게 체감이 확실히 느껴집니다.

하지만, 중간에 2개월인가 복용을 중단할 때가 있었는데, 머리카락이 복용 전보다 많이 빠지며, 다시 탈모의 진행을 늦추는데 5개월 이상이 걸렸습니다. 이 때 느낀게 “복용 중단을 하면 안되는구나”라고 많이 느끼게 되었습니다.

종합해 보면 3개월까지는 큰 변화를 느끼지 못하더라도 꾸준히 복용을 해야 하며,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탈모 진행이 늦어지며, 빠져나간 두피에 머리카락이 자라는게 느껴지실 거라는 겁니다.

 

아보다트 활용법

하루 권장량

하루에 한 번, 하루에 0.5mg씩 복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약은 물과 함께 섭취하며, 음식과 상관 없이 복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 사용하면 좋은 제품들

함께 사용하면 좋은 제품으로는 미녹시딜이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두피에 직접 바르는 약으로, 머리카락 성장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보다트가 DHT 수치를 줄이는 반면, 미녹시딜은 두피의 혈류를 촉진하여 머리카락 성장을 돕습니다. 이 두 가지 약물을 병행하면 탈모 치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관련 자료
두타스테리드
▶ 같이 보면 좋은 글
☞ 비오틴, 탈모에 효능 있을까?
☞ 모발 건강의 선택, 판시딜! 효과부터 성분, 가격, 복용법까지 꼼꼼히 알아보자
☞ 맥주효모, 효능 및 먹는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Leave a Comment